셜록홈즈 팬이라면 꼭 봐야할 영드!! Sherlock!

왼쪽이 셜록 홈즈(Benedict Cumberbatch 분), 오른쪽이 존 왓슨(Martin Freeman 분)

 

EZTV에서 볼거리 뒤적이고 있는데 눈에 확 띄는 제목이 있어서 다운 받았더니 21세기판 셜록홈즈!!!!

코난 도일의 소설속 인물 셜록 홈즈라는 캐릭터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드물기에 여러 드라마와 영화에서 각색되어 보여졌지만, 이렇게 대놓고 현대판으로 꾸며진건 처음 아닌가 싶다. 주인공들 이름과 사는 곳, 성격 등 그대로 옮겨왔다. 다른 점은 스마트폰을 추리에 적극 이용한다는 점 등이 현대판 셜록 홈즈의 장점이 아닌가 싶다.

좀 전에 개봉한 영화 셜록홈즈가 액션에 신경을 썼다면 BBC에서 방영하는 Sherlock에서는 원작의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더불어 드라마 전체적으로 타이포그라피가 적재적소에 쓰이는데 셜록 홈즈의 추리과정이나 이야기 전개에 필요한 부분들을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한다.

7월 25일에 시즌1 에피소드1을 방영했으니 따끈따끈한 신작이다. 한회당 90분 정도. 영화 보는 기분으로 봐도 되겠다. 심하게 가볍지도 그렇다고 너무 무겁지도 않은 작품이 될 것 같다. 기대 만발!

자세한 소개와 스크린샷은 링링님의 블로그에 있으니 생략. http://blog.naver.com/funnyfunnee/150090823137

 

 

공식 웹사이트 : http://www.bbc.co.uk/programmes/b00t4pgh

위키피디아 : http://en.wikipedia.org/wiki/Sherlock_(TV_series)